Home > 조기유학프로그램 > 엄마와 함께 
 
미국 학생비자 관련하여서 두 가지 큰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부모님이 학생비자를 받으면 자녀는 동반비자를 받는 것이 가능하며 동반비자를 받은 학생은 부모님이 학업을 계속하는 한 공립학교에서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미국 비자법상 대학이나 대학원 등의 정규과정 또는 어학연수 이건 모두 같은 학생비자(F-1 Visa)와 동반비자(F-2 Visa)를 받게 됩니다.

둘째, 자녀 유학시 부모님이 유학중인 자녀를 돌보기 위해 동반할 수 있는 비자 형태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녀를 돌보기 위해서는 관광비자로 입국하여 입국시 허용된 체류기간(최장 3-6개월) 을 넘기지 않는 선에서 출국과 입국을 반복해야 하므로 현실적으로 유학중인 자녀를 돌본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영사는 부모님 학업목적과 자녀 교육목적 중 어느 것이 우선하는지에 따라서 부모님 학생비자의 승인여부를 결정합니다. 부모님 학업 목적이 우선한다고 판단이 서면 비자를 승인하여 주며 이 경우 자녀의 동반비자는 동시에 발급이 됩니다.

그러므로 부모님이 학생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학업목적을 영사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하여야만 학생 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통의 서울유학원에서 부모님 학생비자와 자녀동반비자 신청 수속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