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국대입준비 > Counseling Service
 


한국학생의 미국 명문대학으로의 입학 난이도는 해마다 치열해 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서 IVY League등 미국 명문대학으로 진학을 원하는 학생의 경우 9학년 또는 그 이전부터 명확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대학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College Counseling이 필요합니다. 미국 내 Boarding School을 포함한 어느 정도 수준이상의 사립학교 경우 College Counseling 선생님이 계시나 고학년부터 배정이 되나 이 또한 문화적인 차이 등으로 인하여 학생이나 학부형께서 원하는 상담이나 지도에 한계가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서울유학원의 College Counseling은 학생이나 학부형의 개별적 요구사항에 맞는 획일적인 서비스가 아니라 학생 개개인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1학년 정도되어서 대입 Counseling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나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학년이 낮을수록 여러 일을 시도할 시간적인 여유도 있고 이룩한 것 보다는 앞으로 이룩할 것이 많으므로 College Counseling은 더 진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 의미 없는 정보 심지어는 잘못된 정보로 학생들의 진학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많이 있는 것이 엄연한 현실입니다.
미국대학은 학생 선발 시 각종 활동사항을 상당한 비중에 두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는 IVY League등 명문대 입시 이야기 이며 상위권 주립대학에 입학 하려는 학생의 경우는 이 보다는 학교성적과 시험성적 향상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 하는 것이 추천됩니다.

서울유학원 College Counseling 및 관리서비스는 아래 항목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1. 희망학교와 희망전공의 계획수립이 필요합니다.
2. 미국대학입시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계획수립이 필요합니다.
3. 원하는 학교의 입시정보에 대한 분석 및 준비가 필요합니다.
4. 테스트 일정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5. 올바른 과목수강 계획이 필요합니다.
6. 학기 중 각종 활동 사항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7. 방학 중 학습 및 활동에 대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국내외 미국대학입시 학원과 연계되어 운영이 됩니다.)
8. 각종 방학 프로그램이나 Internship 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여부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9. 각 과목 선생님 및 Counselor선생님 과 원활한 Communication을 통해 학업 및 생활 관리가
   필요합니다.
10. 주기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의 상황 파악이 중요합니다.
11. 학생 개개인에 맞는 입시 전략 수립이 중요합니다.
12. 미국동부와 서부지역의 입시전문가들과 유기적인 정보/ 의견교환으로 여러 각도에서 균형 잡힌
   의견을 제시합니다.
13. 학생의 상황 변화나 성취도에 따라서 주기적인 피드백 및 실행계획의 보완 및 수정이 필요합니다.

위에 추가하여 보스턴 인근지역의 학교를 다니고 있는 기숙학생의 경우 미국현지서비스 Option도
택하실 수 있습니다.